▲ 오는 3월 분양 예정인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광진구 자양동 자양4재정비촉진구역) (사진제공: 삼성물산)

자양4재정비촉진구역 일대 319가구 공급
강남접근성 높고 교통·학군 등 생활환경 우수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삼성물산이 서울 광진구에서 올해 첫 분양을 실시한다.

삼성물산은 오는 3월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는 광진구 자양동 자양4재정비촉진구역에서 분양하는 총 319가구(오피스텔 포함)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삼성물산이 지난 2003년 공급했던 광진 트라팰리스에 이어 광진구에 선보이는 두 번째 고급 주거단지가 될 전망이다.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는 지하 4층~지상 29층, 2개동, 전용면적 59~102㎡의 아파트 264가구와 전용면적 31~65㎡의 오피스텔 55실로 이뤄진 복합단지다. 이중 아파트는 조합원 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84㎡(109가구), 102㎡(20가구)의 129가구가, 오피스텔은 51실이 일반분양 대상이다. 일반분양의 대부분이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는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에 있어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수혜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는 약 38만여㎡ 부지에 2700여가구를 건립, 6600여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도심재정비사업이다. 도시의 정비체계 및 기반시설을 재정비하고 상업, 업무, 문화기능 등의 복합시설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환경의 적극적인 개선을 위해 지정됐다.

이곳은 일반적인 주거개발지역과 다르게 대부분이 인프라와 자족시설로 채워진다. 현 계획에 따르면 첨단업무복합(7만 4259㎡), 첨단업무지원(3만 8551㎡), 상업업무복합(8만 9073㎡), 주거복합(3만 2121㎡) 등 다양한 시설이 개발되며 공공문화복합시설 및 공원, 광장 등의 공공용지가 15만 1347㎡에 걸쳐 조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주거시설은 일부만 들어서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의 입지여건도 좋다. 지하철2호선 구의역을 도보 5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2·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도 가깝다. 자양로와 강변북로, 잠실대교, 청담대교 등의 도로 접근성도 좋아 강남권의 출퇴근이 쉽다.

남측으로는 뚝섬한강공원이, 북측으로는 서울 어린이대공원이 자리 잡고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도 자랑하며 자양초교, 건국대학교 및 사대부속 중·고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자양동의 선호 학군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인근으로 스타시티몰,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이 풍부하며, 건국대병원, 광장문화센터, 광진구청, 우체국 등 공공시설 및 병원의 이용도 편리하다.

삼성물산은 고급 주거단지의 이미지에 걸맞게 내부 상품을 고급화하고 실속까지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우선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두 개의 주동을 배치해 각 동간 간섭을 최소화한다. 또 저층부는 별도의 석재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내부 평면도 차별화했다. 가변형 벽체 설계로 입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했으며, 지하에는 아파트 세대 창고를 갖춰 계절용품이나 레저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래미안의 첨단 설계도 돋보인다. 태양광 발전, 지열 냉난방 시스템 등으로 공용관리비를 아낄 수 있도록 했으며 지하주차장에는 소비전력이 적은 LED 램프를 사용한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들의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실제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시설도 만들어진다. 우선 지하층이 아닌 지상층에 만들어져 쾌적성이 우수한 문화센터와 피트니스는 각각 지상 1층과 지상 2층에 배치된다. 이밖에 지상 5층에는 아파트 입주민 전용의 어린이 놀이터와 옥상정원, 경로당, 보육시설,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만들 계획이다.

삼성물산 분양관계자는 “자양동은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으로, 특히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가 들어서는 곳은 주거환경개선의 호재까지 풍부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삼성물산이 광진 트라팰리스 이후 일대에 오랜만에 선보이는 주거단지로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