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259)

본문: 요 16:8~11

심판은 어떤 것이며, 약속한 심판자는 누구인가? 심판자는 하나님이시며, 하나님께서 심판 권세를 누군가에게 주게 되면 그가 받은 심판 권세로 심판을 하게 된다. 심판은 누구나 자기 행위에 따라 책 곧 성경에 기록된 말씀으로 하게 된다(계 20:12).

◆ 초림과 구약의 심판자
구약에 오시겠다고 하신 하나님과 천국은 약속대로 세상을 이기신 예수님에게 오셨다(요 1:29~34). 하나님의 영이 임하신 예수님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셨고(요 5:43), 빛(생명)으로 오셨다(요 12:46, 요 1:4 참고). 초림 때 예수님에게 오신 하나님은 예수님에게 심판권을 주셨다(요 5:22, 27). 이러므로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성경에 기록된 말씀으로 심판할 수 있었다. 그러나 초림 당시 심판하지 아니한 이유는 하나님의 약속, 성경을 응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하셨다(마 26:51~54). 그리고 예수님을 잡으러 온 자 중 하나에게 검(劍)으로 치려고 하는 베드로에게 ‘검을 집에 꽂아라. 아버지께서 주신 잔을 내가 마시지 아니하겠느냐?’고 하셨다(요 18:11).
이는 구약을 이루신 하나님과 예수님의 심판에 대한 것이다.

◆ 주 재림과 신약의 심판자
구약을 이루시고 신약에 다시 오실 것(재림)을 약속하신 예수님은 언제, 누구에게 영으로 임하실 것인가? 초림 때 하나님은 세상을 이기신 예수님에게(요 16:33) 오셨다. 재림 때 하나님과 예수님과 천국은 누구에게 오신다고 약속하셨나? 재림으로 오시는 예수님과 천국은 초림 때와 같이 이긴 자에게 오신다(계 3:12). 이긴 자에게 오신 예수님은 계시록 2, 3장의 약속대로 심판권(흰 돌)을 주시고 함께하신다(계 2:17). 예수님의 영이 함께하시는 이긴 자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시어(요 14:26, 계 19:10, 22:16 참고) 생명의 빛을 전하게 된다. 이긴 자가 본 것과 받은 것은 계시록 전장의 사건과 계시의 말씀과 생명의 만나와 흰 돌, 심판권 등이다(계 2, 3장).

심판은 그 행위에 따라 성경에 기록된 말씀으로 한다. 계시록 12장에서 본 바와 같이 이긴 자는 예수님의 피와 증거하는 말로 이기게 되고, 심판하게 된다. 주님의 이름으로 오시는 보혜사 성령은 이긴 자에게 임하게 되고, 그의 심판의 말씀은 ‘예수님을 믿지 않는 것이 죄(罪)요, 예수님을 보지 못하는 것이 의(義)요, 세상 임금들 곧 목자들이 심판을 받은 것이라.’고 하신다(요 16:8~11). 예수님 초림 때 세상 목자들(율법자들)이 심판받은 것(마 11:12~13, 눅 16:16)과 같이, 재림 때 심판권을 받은 이긴 자도 예언이 끝났으니 영적 이스라엘과 선지자들(목자들)을 심판하는 것이다. 이 사실을 믿지 않는 자들도 심판받은 것이 된다.

성경에서 본 하나님은 두 가지 하나님이 있으니, 곧 참 하나님과 거짓 하나님이다(요 17:3, 8:41~44 참고). 기록된바 하나님도 예수님도 말씀이라 하셨다(요 1:1~4. 요일 1:1~2). 에스겔 28장의 덮는 그룹이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했다(겔 28:2~9). 데살로니가후서 2:4에 대적자인 멸망자가 자기를 하나님이라 했으며, 창세기 3장에 뱀이 하와에게 선악과를 먹으면 하나님같이 된다고 하며 미혹하였다. 앞에 열거한 것은 거짓말을 참말이라고 가르치는 가짜 하나님이다.

유대인들이 예수님께 자기들의 아버지는 하나님이라고 하였으나, 예수님은 그들에게 ‘하나님이 너희 아버지가 아니라, 너희 아비는 마귀’라고 하셨다(요 8:41~44). 그리고 ‘참 하나님과 그 보내신 자 예수님을 아는 것이 영생’이라 하시고(요 17:3), ‘예수님께 계시를 받은 자 외에 참 하나님을 알 자가 없다.’고 하셨다(마 11:27). 그 이유는 성경의 계시 말씀이 하나님이시므로(요 1:1 참고), 계시 말씀을 알지 못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말씀을 알지 못해 거짓을 증거하는 자들이 ‘하나님’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 아비 마귀에게 하는 소리이다. 참 하나님과 그 아들은 참 진리를 말하는 분이시며, 거짓을 말하는 자는 거짓의 아비에게서 난 자이다.

심판의 제1은 참과 거짓에 대한 심판이다. 제2는 천국과 지옥으로 보내는 심판이다(마 23:33 참고). 제3은 멸망시키는 심판이다(계 6, 8, 9, 13, 17, 18장 참고). 사람들이 입으로는 신앙을 한다고는 하나, 예수님의 약속(예언)과 그 보내신 사자를 알지 못해 그 말씀을 믿지 않고 저주와 핍박을 하나, 보냄을 받은 사자는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하는 권세가 있다.

사람들은 교만하고 완악하여 교권과 세상을 사랑하고 있고, 이긴 자는 하찮은 자들에게 핍박을 받고 있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이며, 천지(天地)를 통달하는 자이다. 마귀는 자기가 집으로 택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말씀 가진 사람들과의 대화를 하지 못하게 한다. 그 이유는 자기와 택한 집이 거짓인 것이 드러날까 겁이 나기 때문이다. 참 하나님께 속한 자는 자신이 있어 대화를 바라고 원한다. 이로써 참과 거짓이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우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하나님의 말씀과 본 것(계시록 전장)을 증거한다. 그리고 생명의 말씀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예수님과 천국이 함께하고 있다. 누구든지 이를 믿는 자는 구원받아 천민(天民)이 된다. 아멘!

제공: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