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오후 경기도 양주시내의 한 마트에서 가스 폭발 추정 화재가 발생해 검은 연기가 일대에 퍼지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1일 오후 5시께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의 중형마트에서 가스 폭발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김모(50, 여)씨가 숨지고 마트 점장 송모(49)씨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 대피 중에 일부 고객이 가벼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불은 지상 2층 전체면적 244㎡ 규모의 샌드위치패널 구조의 마트 건물을 태운 뒤 1시간 30여분 만에 꺼졌다. 불은 마트 안쪽의 사무실에서 발생했다.

50대 여성 김씨가 사무실 내에서 건물주와 계약금 반환문제로 다툼을 벌이다 문을 걸어 잠그고 자신의 몸에 시너를 뿌렸다.

목격자들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당시 마트 안에는 직원과 고객이 상당수 있었으나 화재 전부터 인화성 물질 누출 냄새가 심하게 나 상당수가 밖으로 나왔다. 또 숨진 김씨와 마트 점장 송씨가 말다툼하고 경찰이 도착해 대화를 나누는 사이 대부분 매장을 나가 인명 피해가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오후 5시께 가스 누출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으며, 장비 16대와 인력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서 1시간 30여분 만에 불길을 잡았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펑’ 소리와 함께 불길이 번졌다는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