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서효심 기자] 스트레스는 신체 대부분의 기관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 예일대 연구팀은 실험을 통해 뇌 부위의 회색 물질이 줄어든 변화 즉 스트레스가 뇌를 쪼그라들게 한다는 결과를 얻어내기도 했다.

이에 따라 스트레스를 해소 하기 위해 다양한 해소법이 나오기도 했다.

영국의 한 매체는 최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독서’를 꼽는 등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심각하게 고심하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운동이나 명상, 마사지 등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 가운데 뷰티 아이템도 소개돼 눈길을 끈다.

1. 쉽게 간편하게 ‘롤온’으로 틈틈이!
‘아로마티카’의 ‘포커스 앤 스트레스 프리 롤온’은 페퍼민트, 로즈마리, 레몬 등의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피부 스트레스와 피로, 긴장감 완화 및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파우치에도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기분 전환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 퍼퓸 캔들과 함께하는 ‘명상’의 시간!
분위기 있는 퍼퓸 캔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사람을 기분 좋게 해 준다. ‘몰튼 브라운’의 ‘골든 솔스티스’는 싱그러운 풀밭의 언덕에서 즐기는 기분 좋은 휴식을 떠올리게 하는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심신을 리프레쉬 시켜준다.

3. 두피에 청량감 부여와 함께 영양 공급까지 동시에!
과도한 스트레스는 두피의 혈액 순환 및 산소 공급을 방해하고, 땀과 피지 분비를 촉진시켜 탈모를 유발시키기도 한다. ‘메다비타’의 ‘트레따멘토 인텐시보 토닉’은 자연 농축 성분의 ‘로션 콘센트리(Lotion Concentree)’라는 전세계 특허물을 토대로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 샴푸 후 깨끗한 두피에 도포해 가볍게 마사지하여 사용하면 미세혈관 순환에 도움을 주며, 청량감까지 부여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