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와 토털웨딩서비스 기업인 보테가마지오와 MOU를 체결한 뒤 주요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문예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웨딩플래너학과가 ㈜보테가마지오(회장 박치석)와 지난 26일 보테가마지오에서 토탈 웨딩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과 공동 업무개발 및 제반업무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웨딩 산업 인재양성을 비롯하여 현장중심 실무 교육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며, 재학생들에게 보테가마지오의 인재상에 따른 적합한 교육과정을 진행해 보테가마지오 현장실습 및 현장 업무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테카마지오는 우아하고 품위있는 채플 웨딩홀을 내세워 고품격 웨딩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토탈 웨딩서비스 기업으로, 예식 컨설팅 웨딩연회 웨딩 플라워 등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1호 웨딩박사로 유명한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 오현주 학과장은 “이번 보테가마지오와의 MOU 체결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현장실무 교육을 확대하고 채플웨딩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 미래 신지식 기반의 토탈 웨딩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웨딩컨설팅과 웨딩공간디자인으로 전공이 세분화 되어 토탈 웨딩을 교육받을 수 있어 컨설팅뿐만 아니라 웨딩플래너, 웨딩프로듀서, 웨딩 공간연출 기획자, 웨딩코디네이터, 웨딩플로리스트, 웨딩 마케터 등 웨딩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웨딩산업 전반에 걸친 산학협력 기업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현장실습, 인턴십 등 현장실무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오는 2월에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해외유학, 석사진학 등 성공적인 진학과 함께 취업 대상자 100% 취업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외에도 현재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파티플래너과, 호텔조리과 ,커피바리스타과, 호텔제과제빵과, 카지노딜러과 등에서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