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엔컴퍼니의 이지듀EX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받아 수상자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디엔컴퍼니)

[천지일보=김서윤 기자] 대웅제약의 관계사 디엔컴퍼니의 이지듀EX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015년을 이끌어 갈 최고의 화장품 브랜드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해마다 소비자 여론조사와 소비자평가단, 전문가 조사를 통해 한해를 이끌어갈 유망브랜드를 선정하고 홍보에 힘을 실어 온 한국소비자포럼은 이번 시상식을 위해 2014년 11월 17일부터 9일간 15세 이상의 소비자 1백16만 2911명의 여론조사를 시행했다.

조사 항목은 선호브랜드와 만족도였으며 만족도는 품질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등이다.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를 선도하는 디엔컴퍼니의 이지듀EX는 인공색소, 광물성 오일, 파라벤방부제 등 3가지 유해물질을 배제하고 전 제품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하다는 점 외에 독특한 특징이 있다.

오랜 연구 끝에 대웅제약이 획득한 특허‘DW-EGF’가 주요성분이라는 점이다.

표피세포 성장인자 EGF는 1986년 노벨 의학상을 받으며 세포 증진 및 손상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보습유지와 피부노화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공인됐다.

EGF는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켜 원활한 신진대사를 촉진할 뿐 아니라 피부 깊숙이 침투되면 피부 속부터 세포층을 재생하고 정돈해 탄력 있고 윤기 있게 피부 활성화를 돕는 것이 입증돼 현재 일본 등 여러 나라의 화장품 회사에서 이 물질로 개발한 화장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대웅제약의 DW-EGF는 ‘네피더민(Nepidermin)’이라는 이름으로 2008년 세계보건기구 WHO에 특허를 획득함과 동시에 이름 또한 ‘국제 일반명’으로 등록돼 EGF의 국제적 신기준이 되는 기념적인 명예를 안았다. 기존 EGF와의 차이점은 의학용으로 개발된 ‘고순도 고활성 표피세포 성장인자’라는 점이다.

DW-EGF는 미국,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23개국에서 34개의 특허등록을 얻었으며 EGF 최초로 ‘국제화장품원료집’에도 등재됐다.

디엔컴퍼니 이지듀EX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퀄리티를 인정받은 것을 의미하는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2015년에도 이지듀EX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디엔컴퍼니의 이지듀EX (사진제공: 디엔컴퍼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