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김지연 기자]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업계가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한다.

보통 일년에 두 번(2, 8월)에 해외명품 할인행사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규모로나 참여 브랜드 수에서 작년 행사보다 판이 커졌다.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본점 에비뉴엘을 시작으로 8개점이 해외명품대전을 연다. 올해는 2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1500억원 물량의 상품을 80%까지 할인한다.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본점 에비뉴엘, 2월 5~6일에는 본점 9층 행사장과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에트로, 멀버리, 마이클코어스, 폴스미스, 훌라, 겐조 등을 만날 수 있다.

기존 4개 점포(본점, 잠실, 대구, 부산본점)에서 진행했던 행사는 8개 점포(에비뉴엘월드타워점, 광주점, 강남점, 분당점)로 늘려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김지은 해외패션부문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겨울 시즌오프 행사 이후 명품 브랜드의 재고 수량이 전년과 비교해 평균 30% 이상 늘었다”며 “재고 소진과 더불어 소비 심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최대규모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3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해외 유명브랜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에서 총 3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현대 수입 남성 대전’을 진행하며, 2월 5~8일 총 7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현대 해외 패션 대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측은 “최초 판매가 기준 800억원 규모로 지난해 8월 행사 대비 두 배 정도 증가했으며 11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라고 설명했다.

‘현대 수입 남성 대전’에서는 폴스미스, 란스미어, 산드로 옴므 등 수입 남성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40~60% 저렴하게 선보인다. 본점은 ‘꼼데가르송’이 행사에 처음 참여한다.

‘현대 해외 패션 대전’에는 멀버리·에트로·파비아나필리피·무이·아르마니꼴레지오니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80%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어 부산점, 대구점, 목동점·신촌점, 킨텍스점 등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30일부터 본점·강남점·센텀시티점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약 800억원어치의 물량을 판매하며 본점에서는 2회에 걸쳐 행사가 열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