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팝 스타4’ 이진아(사진출처: SBS)
K팝스타4 이진아, 유희열 혹평에 눈물 펑펑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K팝 스타4’ 이진아가 유희열 심사위원의 혹평을 받고도 안테나 뮤직에 캐스팅됐다.

25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 10회에서는 제4라운드 캐스팅 오디션이 진행됐다. 이번 ‘캐스팅 오디션’에는 이진아, 우녕인, 전소연, 홍찬미, 스파클링 걸스 등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기대주들이 대거 출격했다.

이날 방송에서 ‘K팝스타4’ 최고 화제의 인물 이진아는 고등학교 때 작곡했던 자작곡 ‘두근두근 왈츠’를 공개했다.

기존의 무대와는 달리 실로폰을 들고 나와 피아노와 함께 연주한 이진아는 “좀 더 편한 마음으로 노래를 부르기 위해 이 노래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후 무대에서 이진아는 제목이 가진 느낌 그대로 소소함과 발랄함이 묻어나는 느낌을 전했다. 

박진영은 노래가 끝나자 “나 또 과장했다고 욕먹을 텐데. 과장하는 거 아닌데 진짜 좋은데”라며 “4분의 3박자 왈츠다. 진아 양 노래는 4분의 3박자라는 걸 잊어버렸다. 정말 자연스럽게 멜로디를 잘 끌고 갔다”고 극찬했다.

양현석은 “이진아 씨 목소리가 특이한데 이 곡에서는 그 특이함이 덜해지니까 듣기가 훨씬 좋았다. 광고 음악으로 쓰면 정말 인기가 있을 것 같다. 키보드 연주도 마치 춤을 추고 있는 것 같다”고 극찬했다.

▲ ‘K팝 스타4’ 이진아(사진출처: SBS)
하지만 유희열은 “난 제일 별로였다. 솔직하게 이진아 양의 매력이 없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제일 잘하는 것을 해야 한다. 그게 사람들에게 인정을 못 받는다고 하더라도. 예전의 그 장점을 보여줘야 할 거 같다. 진짜 큰 기대하고 봤는데 그러기엔 조금 아쉬워서 뭘 어떻게 얘기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아쉬워했다.

이진아는 예상 밖 혹평에 금세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도 이진아는 유희열의 안테나뮤직에 캐스팅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