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의 인기 라인 ‘아이스크림폰’이 스마트폰으로 부활했다. LG전자는 25일 ‘와인스마트’에 이은 새로운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를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LG전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LG전자의 인기 폴더폰 ‘아이스크림폰’이 스마트폰으로 부활했다. LG전자는 25일 ‘와인스마트’에 이은 새로운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를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30만원대 초반이다.

지난 2008년 첫 출시된 ‘아이스크림 폰’ 시리즈는 감성적인 파스텔톤 색상을 앞세워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던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와인스마트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물리 버튼을 적용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카카오톡 버튼은 사용자가 자주 쓰는 다른 메신저나 SNS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와인 스마트에서 호평받았던 가로 3줄, 세로 3줄의 시원한 화면 인터페이스와 휴대폰을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간편 설정’ 등 직관적인 UX를 그대로 유지했다.

▲ LG전자가 25일 ‘와인스마트’에 이은 새로운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를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스마트’. (사진제공: LG전자)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설정에서 ‘닫을 때 앱 실행 유지’ 기능을 지정해두면, 폴더를 닫았다가 열어도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폴더를 닫고 열 때 마다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 8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해 고용량의 사진이나 멀티미디어 파일 등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폴더폰과 스마트폰의 장점을 모은 하이브리드 폴더폰”이라며 “중장년층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와인스마트’, 캐릭터 스마트폰 ‘아카’ 등과 함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마트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아이스크림 스마트’ 주요 성능. (자료제공: LG전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