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오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15년도 시정연찬회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는 지난 16일 오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이·통장 및 각 단체장 등 1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시정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정연찬회는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아 ‘시민중심 행복천안’ 민선6기 새로운 비전에 따른 시정의 주요 현안사항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천안시가 새롭게 나아갈 방향을 천안 시민과 함께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다.

이날 연찬회에서 시는 시정성과와 새해 주요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분야별로 설명하면서 시민들이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구본영 천안시장이 16일 2015년도 시정연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천안시)

구본영 천안시장은 “2015년은 민선6기 원년의 해로 시정비전인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구체화하고 실천하는 해”라며 “시민과 모든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돼 비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목표했던 성과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연찬회는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표창, 시정비전 및 섬김시정 문구를 제시하는 미디어 퍼포먼스, 2015 시민들이 바라는 사항 동영상 상영, 인사말씀 및 국별 업무보고, 여성민요그룹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