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위컴퓨터아트학원)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청년실업이 큰 이슈가 되면서 취업학원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위컴퓨터아트학원이다. 위컴퓨터아트학원은 실업자 ‘재취업과정’과 재직자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새로운 고용노동부과정인 근로자 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

방학기간에는 일반인, 학생 등 국비지원 혜택을 적용받지 못하는 대상에게도 수강료 할인 등의 혜택을 이용해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직업능력개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실업자, 재직자 등 교육과정 비용의 80~10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에게는 50~100% 지원받을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국비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계약직·비정규직은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위컴퓨터아트학원에서는 인테리어디자인(오토캐드, 스케치업, 3DMAX, 레빗), 기계설계(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일반기계기사, ATC 1·2급, 솔리드웍스·카티아, 인벤터,NX), 웹제작전문가(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쇼핑몰, 블로그 마케팅), 그래픽(일러스트GTQ, 포토샵GTQ, 컴퓨터그래픽운용기사, 웹디자인기능사) 편집출판(패키지디자인, 광고, 전자출판), 영상편집, OA(컴퓨터활용능력 1·2급, 워드자격증, MOS, ITQ),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2급, 정보처리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으로 실무에 유용한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중 정보처리 자격증은 ‘합격률이 높아서 만족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전산회계는 낙오자 없는 수업을 위해 수강생들과 따로 수업 외 스터디시간이 따로 있을 정도’라고 한다. 위컴퓨터아트학원의 기계캐드는 실무뿐만 아니라, 자격증까지 선생님의 노하우로 실무와 자격증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과정이라고 한다. 기계캐드는 ‘실무 취업연계시스템까지 돼 있어서 취업까지 생각하는 학생, 재취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위컴퓨터아트학원 측에 따르면 수료생들의 자격증 응시 합격률이 매우 높은 편이며, 자격증을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입소문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선생님들이 각 학생들의 수준과 진도체크는 물론, 시험 일정에 맞춰 관리를 하며 수준에 따른 발 빠른 취업정보까지 제공하는 등 여타 학원에 비해 꼼꼼한 관리시스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에게는 주말반도 인기가 있다고 한다.

인터넷상에서 수원컴퓨터학원, 성남컴퓨터학원, 금정컴퓨터학원으로 유명한 위컴퓨터아트학원 이정아 원장은 “기계캐드는 일반 타 학원과 차별적으로 일반기계기사까지 전통 기계캐드 교육을 하는 유일한 학원이므로 기계캐드 자격증을 취득 예정이신 분들께는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위컴퓨터아트학원은 각 과목별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에 대한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을 활용한 과정운영, 개인별 체크리스트(CHECK LIST)를 통한 훈련생 관리를 철저하게 해 국가에서 원하는 직무능력표준을 훈련생에게 적용시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위컴퓨터아트학원의 실업자 및 재직자 국비지원은 성남, 금정, 수원 캠퍼스에서 매월 교육과정이 개설되며, 고용노동부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