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신한카드가 대리운전, 꽃배달, 퀵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앱카드에서 직접 주문·결제할 수 있는 ‘앱카드 오더’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주문·결제하고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이다.

이 서비스는 앱카드를 통해 전용 콜센터로 전화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앱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해당 업종은 대부분 결제 시 고객이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전화로 불러주는 방식이었다.

한편 신한카드는 최근 대표 앱인 ‘스마트신한’과 ‘신한앱카드’ 개선 작업을 완료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진행한 ‘모바일 접근성 진단·컨설팅 및 품질인증 시범사업’에 참여해 합격 평가를 받았다.

모바일 접근성(Mobile Accessibility)이란 장애인 및 고령자 등이 앱을 일반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신한카드는 개발과정에서 장애인이 직접 앱의 기능을 테스트하고 인터뷰를 실시하는 등 실제 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신한카드는 ‘앱안심인증’도 도입했다. 이는 앱카드 가입 시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할 때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로 발송되는 인증코드를 해커가 탈취해 명의를 도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취약점을 개선한 것이다.

신한카드는 앱안심인증으로 강화된 보안성을 기반으로 1월 말부터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ARS 등 추가 인증 없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