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촌에프앤비㈜가 론칭한 다이닝 카페 엠도씨의 대표 메뉴 ‘닭갈비 담김쌈’ (사진제공: 교촌에프앤비㈜)

[천지일보=배성주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브랜드로 프리미엄 담김쌈 다이닝 카페 ‘M℃(엠도씨)’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엠도씨는 이른 새벽 가족을 위해 아궁이에 불을 때고, 정성스레 밥을 짓고, 찬을 준비하던 엄마의 정성을 모티브로 했으며, 자연 숙성시킨 슬로우 푸드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식문화를 추구한다.

엠도씨의 대표 메뉴는 ‘담김쌈’으로 정성 들여 만든 기본 식재료를 참숯에 구운 닭고기, 가마솥에 지은 버섯밥 등 삼색밥과 각 재료들을 층층이 쌓아 엄마의 정성이 담긴 맛부터 정갈한 비주얼까지 오감을 충족시키는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담김쌈과 더불어 ‘김쌈’ 메뉴도 눈길을 끈다. 김쌈은 직접 담근 장아찌와 김치, 가마솥에 갓 지은 버섯밥을 맛있게 조리한 닭고기와 함께 김에 싸먹는 슬로우 푸드로 푸근한 집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자연친화적 컨셉의 여유로움과 포근함이 느껴지는 고객중심형 매장 인테리어도 주목할 만하다. 다이닝홀 천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 채광은 마치 엄마의 품처럼 따뜻한 온기를 느끼게 한다. 또한 매장 내부에서는 가마솥에 참나무로 밥짓는 모습과 숯불직화구이, 자체 개발한 특수 콩국물 기계를 통해 콩국물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엠도씨는 한식 레스토랑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자동차에 탄 채로 음식을 주문하고 받아갈 수 있는 시스템)가 도입된 매장이다. 자동차의 이동 동선이 오픈 키친과 접하고 있어, 주문 후 메뉴가 만들어지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엠도씨 마케팅 담당자 최윤이 차장은 “1호점으로 문을 연 대구본점을 시작으로 점차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엠도씨만의 특화된 프리미엄 담김쌈으로 한식의 세계화에도 도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