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9월 개관 차질 없어야”

[천지일보 광주=이지수 기자] 윤장현 광주시장은 7일 오후 국회에서 여야 원내대표 등을 만나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이번 회기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윤 시장은 또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국회 통과를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는 박혜자 의원도 만나 현재의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대책을 숙의했다.

이날 국회에서 윤 시장은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이정현 최고위원,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를 만나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은 국가의 균형발전 차원에서 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문화프로젝트”라며 “특별법 개정안이 지금 처리되지 않으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9월 개관에 막대한 차질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법안소위에서 여야 만장일치로 통과됐던 특별법 개정안이 갑자기 표류하고 있는 데 대해 지역민들은 의아해 하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정치권이 대승적 차원에서 통과시켜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윤 시장은 “150만 광주시민은 문화중심도시의 핵심 시설인 아시아문화전당 개관을 계기로 광주가 그간의 낙후와 무력감을 떨쳐내고 세계와 문화로 소통하며 새롭게 도약할 것이란 기대에 부풀어 있다”며 “지역민들의 기대에 정치권이 적극 부응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두 원내대표 양당 간사에 이 문제에 대한 협의를 지시했다.

한편 박혜자 의원이 발의해 국회에 계류 중인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운영을 국가 소속기관으로 하되 일부를 법인 등에 위탁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