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2일 시무식에서 스마트헬스, 스마트홈 등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미래 경쟁력을 확충하자”며 2015년 계획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2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장단과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권오현 부회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올 한해 새롭게 도전하고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도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은 더욱 커지고 업계 간 경쟁도 훨씬 치열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런 상황에서 권 부회장은 “기존 주력사업은 차별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신흥시장에서도 우위를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생활가전, 프린팅솔루션, 네트워크 등 육성사업은 본격적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 창출을 실현하자”고 덧붙였다.

이어 “새로운 수요를 적극 창출해 B2B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소프트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여 디바이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실행력 있게 만드는 한편, 서비스 플랫폼도 강화하자”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 시작된 집단지성 시스템인 모자이크(MOSAIC)와 같은 창의적인 조직 문화도 삼성전자만의 DNA로 정착시켜 새로운 도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면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 삼성전자가 2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사장단과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권오현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다함께 “2015년 New Challenge, Restart” 를 외치며 새해 각오를 다졌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