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동생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언니에게 “반드시 복수하겠어”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과 관련해 31일 야권에서 강한 비판이 이어졌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정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기업을 지배하고 있는 총수 일가가 자신들에게 불리한 상황이 조성되고 있다고 회사 직원들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다니, 제 정신이 아니다”라고 맹비난했다.

김 부대변인은 “21세기 대한민국 굴지의 재벌기업이자 국적항공사를 운영하고 있는 총수 일가의 가족문화가 이 지경이라면 조양호 회장 일가는 대한항공 경영 일선에서 총 퇴진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그는 “대한항공의 오늘은 태극 문양이 새겨진 국적항공기를 타고 중동 열사의 사막으로, 독일 탄광과 병원으로 전 세계 곳곳을 누빈 대한민국의 아버지와 어머니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이들의 애국심과 눈물로 오늘의 대한항공과 대한민국이 있었는데도 대한항공을 개인소유물로 여긴다면 기업을 운영할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한항공의) 국적항공사로서의 위치도 재검토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에서 “총수 일가의 안하무인에 도저히 용납하기 힘들 지경이다. 이제 더 이상 답이 없다고 밖에 할 수 없다”며 “이런 인식이 가능한 것은 황제경영, 족벌체제 문화가 뿌리 깊게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문자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자 조현민 전무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치기어린 제 잘못이었다”며 사과의 글을 남겼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