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LG전자 본사에서 ‘세탁기 파손 논란’과 관련해 검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가운데 직원들이 로비를 오가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조성진 사장 “압수수색 매우 유감”… 조사에 협조할 뜻 밝혀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26일 LG전자를 전격 압수수색했다. 이에 대해 LG전자는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검찰의 압수수색이 끝나자 조성진 LG전자 사장은 검찰 수사에 협조할 뜻을 밝히면서도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혀 불만을 드러냈다. 조성진 사장은 그러면서 “경쟁사의 일방적이고 무리한 주장으로 인해 글로벌 기업인 당사가 압수수색을 받게 되어 정상적인 기업활동과 대외 신인도에 상당한 지장이 초래될까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CES 참석 등 해외 일정으로 매우 바쁘지만, CES 행사 이후엔 검찰 조사에 출석해 협조하겠다는 생각을 덧붙였다.

검찰이 LG전자를 압수수색한 것은 임직원들이 해외 가전 행사에서 경쟁사인 삼성전자 세탁기를 고의로 파손했다는 의혹에 따른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행사 당시 LG전자 임직원이 고의로 자사의 세탁기 일부를 파손했다면서 조 사장 등 임직원을 고소한 바 있다.

검찰은 이에 따라 서울 여의도 LG전자 본사와 경남 창원 LG전자 공장 등을 압수수색했다. 수사관들은 압수수색에서 독일 베를린 IFA 행사와 관련된 자료와 임직원들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해갔다. 검찰은 또 LG전자 임직원들이 주고받은 이메일 내역도 분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