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승연 기자] 26일 LG전자가 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사건으로 압수수색을 받은 것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LG전자는 “당사는 금일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경쟁사의 일방적이고 무리한 주장으로 인해 글로벌 기업인 당사가 압수수색을 받게 돼 정상적인 기업활동과 대외 신인도에 상당한 지장이 초래될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조성진 LG전자 사장은 매출규모가 20조원에 달하는 가전사업을 맡아 거래선 미팅, 현지 시장 방문, 사업전략 확정, 신제품 출시 점검, 인사 및 조직개편 등 연말 연초에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며 “이에 당사는 CES 이전까지 사업 관련 일정으로 출석이 여의치 않아, CES 이후에는 언제라도 출석해 성실히 조사에 협조하겠다며 조사 일정을 조정해 줄 것을 수차례 요청해 왔던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특히 국내 상황과는 달리, 사건 발생지인 독일의 검찰은 이번 세탁기 논란이 불기소에 해당하는 경미한 사안으로 판단하고 있어, 당사로서는 더욱 당혹스럽게 생각한다”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또 “삼성전자 독일법인이 조성진 사장이 자툰 슈티글리츠 매장에서 세탁기를 파손했다고 주장하며 고소한 사건에서, 최근 현지 검찰은 사건이 경미한 사건이므로 형사소추를 배제해야 한다며 수사를 종결하기로 했으며, 현지 법률에 의해 법원이 동의하면 이 사건은 완전히 종결된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이에 앞서 자툰 유로파센터 매장에서 세탁기를 파손했다며 독일 검찰에 세탁기 개발담당 임원을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서도 12월 초 검찰은 불기소결정을 내리고 수사를 종료했다고 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삼성전자는 지난 9월 14일 언론에 배포한 자료에서 ‘국가적 위신과 사회적 파장을 고려해 해당 국가에서는 사안을 확대하지 않았습니다’라고 했지만, 이미 9월 4일 현지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한 사실이 드러나는 등 상반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LG전자는 현재 독일 검찰의 불기소결정 관련한 수사 자료를 국내 검찰에 제출했으며, 지난 12일 삼성전자 임직원을 상대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다.

LG전자는 “삼성전자는 증거물을 왜 훼손하고, 또 왜 은닉했는지에 대해 입장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 두세 번 문을 여닫는 동작만으로 삼성전자가 주장하는 손괴가 절대 발생할 수 없다. 검찰조사를 통해 진상이 규명되기를 희망한다”며 “당사와 조사장은 앞으로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협조하며 정정당당하게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