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는 지난 22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4년 노사민정 협력활성화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과 포상금 2500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CCMM)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그동안 천안지역의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사업을 함께한 관계자 10명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했다.

시는 천안지역 노사관계가 투쟁과 반목보다는 노사상생과 양보와 배려문화 확산으로 건전한 노사문화 정립에 기여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역 노사문제는 지역 스스로 해결하는 신 노사문화의 정착을 위해 지역 노사민정 책임자 및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각종 강연회, 포럼, 토론회, 워크숍, 우수 선진기업 산업시찰 등을 통한 노사민정협의회를 완벽하게 구축해 참여와 협력, 상생으로 노사민정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특히 지역의 크고 작은 분규예방을 위해 노사 당사자 간 대화의 장을 마련했으며 노사분규 전 임단협을 통해 평화적으로 해결하도록 해 단 한건의 노사분규도 없는 평화적 노사관계를 정착시켰다.

시는 교대제개편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양보와 배려문화로 구직자에게는 신규일자리 취업의 기회를, 기존근로자에게는 더 좋은 근로조건 향상과 약간의 임금양보에 대한 교육을 통해 2015년부터 더 좋은 노사문화를 정착한다는 계획이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지역의 노사민정이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십 구축으로 고용안정과 산업평화 일자리창출 등에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 발전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거버넌스 행정을 추구해 기업하기 좋은 명품도시 천안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