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소방설비기사 전문 온라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소방전기회로 입문특강’을 무료 제공한다.

‘소방전기회로 입문특강’은 소방설비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해야 하는 필수 기초 강의로 초보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 정리와 심화이론 등 단계별 구성을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의는 총 5강이며, 전기본질, 전기회로의 전압과 전류, 전력과 열량을 학습할 수 있는 직류회로와 R-L-C 회로, 교류전력, 3상 전력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교류회로로 구성돼 있다.

소방설비기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교안을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다. ‘소방전기회로 입문특강’은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 가능하다.

소방설비기사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취득 후 소방설비의 설계나 감리, 시공, 및 관리·점검 등을 전문으로 하는 소방업체나 건축설계업체의 소방 관련 부서로 진출할 수 있으며, 중앙이나 지방자치단체, 소방방재청의 소방공무원, 한국소방안전협회나 한국소방검정공사 등 소방 관련 공공기관 등에서도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소방공무원 임용 시험에 지원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소방설비기사는 주로 취급하는 설비의 종류에 따라 기계와 전기 분야로 나뉜다.

한편 에듀윌은 ‘카시오 공학용 전자계산기 무료 증정’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15 1회 대비 필승종합반(전기)’과 ‘필기완성반(전기)’, ‘소방설비기사+전기기사’나 ‘소방설비기사+전기공사기사’ 듀얼시너지 특별반을 수강 신청하는 선착순 50명에게 증정되며,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2015년 제1회 소방설비기사 필기시험은 3월 8일 실시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