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영동대학교(총장 정창덕)는 본교 정민호(의료기기과 1학년) 학생이 미국 내셔널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사에서 주관한 랩뷰(LabVIEW) 프로그램의 국제인증시험인 그래픽 기반 제어계측분야 CLAD(Certified LabVIEW Associate Developer)에 합격했다고 학교 측이 16일 밝혔다. (사진제공: 강릉영동대학교)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강릉영동대학교(총장 정창덕) 정민호(의료기기과 1학년) 학생이 미국 내셔널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사에서 주관한 랩뷰(LabVIEW) 프로그램의 국제인증시험인 그래픽 기반 제어계측분야 CLAD(Certified LabVIEW Associate Developer)에 합격했다고 학교 측이 16일 밝혔다.

랩뷰 프로그램은 자동화솔루션, 고급 측정,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대다수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의료기기 제어계측 기술 분야 취업 시 유리하다.

또한 랩뷰 프로그램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는 전 세계적으로 2000여명에 불과하며 전문대학에서 취득하기도 극히 드물다.

의료기기과 박준식 학과장은 “우리대학에서 CLAD 자격증을 처음 취득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합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강릉영동대학교는 (재)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와의 맞춤형 인재양성 협약을 한 바 있으며, 51년 전통을 자랑하는 직업교육 전문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지역연계 특성화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경제를 선도할 맞춤형 인재 양성에 매진한다는 목포를 두고 뛰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