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국조·특검’ 총공세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청와대가 문건 유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최모 경위에 대한 회유 의혹을 부인하고 있지만, 파장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더욱이 15일 “한 경위가 8일 청와대 관계자로부터 자백을 하면 기소를 하지 않겠다는 회유를 받았다”는 보도까지 나오면서 청와대 회유 의혹이 확산되고 있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16일 “한 경위의 변호사가 검찰 기자실에 (해당 인터뷰는 없었다는) 사실관계를 어제 알렸다”며 의혹을 거듭 부인했다.

청와대는 전날에도 “한 경위를 민정수석비서관실의 그 어느 누구도 접촉한 사실이 없고 제안도 없었다”면서 “한 경위도 구속영장이 청구됐고, 언론 보도에 한 경위가 그런 일(회유)이 없다고 말한 것으로 돼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청와대가 회유 의혹을 부인하고 있지만, 야당은 공세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청와대 회유 의혹을 적극 제기하면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와 특별감사를 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그동안 청와대는 회유가 없었다고 부인했고 황교안 법무부 장관도 회유가 없었다고 보고했지만, 이 모든 것이 사실이 아니었다”며 하루빨리 국회 운영위를 열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도 “지금이라도 실체를 국민에게 고백하고 용서를 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운영위를 개최해야 하다”며 “청와대 비서실장은 물론 핵심인 문고리 3인방 비서관이 출석해 국민 앞에 사건을 밝히고 국민적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근거 없는 의혹 제기라며 청와대를 엄호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연말 정국은 더욱 꽁꽁 얼어붙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황교안 법무장관은 이날 긴급현안질의에서 “한 경위의 변호사들이 청와대에서 그런 회유 전화를 한 일이 없다고 설명한 것으로 안다”며 “회유가 없었다고 보고를 들었는데 지금 그런 논란이 있어 그 부분을 좀 더 살펴봐야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