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욱 시큐어밸리 대표가 15일 천지일보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회 ‘2014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소감을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이종욱 시큐어밸리 대표가 15일 천지일보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회 ‘2014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소감을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무인경비업체 시큐어밸리(주)(대표 이종욱)가 15일 천지일보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회 ‘2014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보안설치시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유망중소기업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이상면)가 주관한 이번 대상은 창조경제를 활성화하고, 홍보와 마케팅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이번 대상은 ISO인증ㆍ특허ㆍ벤처기업 또는 이노비즈 인증을 기본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활용해 부가가치(매출 증대, 일자리 창출, 해외 진출 등)를 창출하거나 영향력이 기대되는 기업 ▲이업종 및 동업종간의 융합을 통해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렸거나 기대되는 기업 ▲과학기술과 ICT를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 산업과 문화, 서비스와 서비스 등을 융합해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 및 서비스로 창조경제에 기여 또는 기여 가능성이 높은 기업 ▲친환경산업을 통한 창조경제에 기여 또는 기여가능성이 있는 기업 13곳을 선정했다.

이날 본상을 수상한 시큐어밸리는 무인경비서비스 및 영상관제서비스 분야에서 유동아이피를 이용한 CCTV감지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한 회사로, 타 중소기업에 견주어 뛰어난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이상면 선정위원장(천지일보 대표)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로 ‘유망중소기업 대상’이 2회째를 맞았다. 이익 추구만이 아닌 사회, 나라를 생각하는 기업들이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 (시상식이) 계속 발전해 사회, 나라, 인류에 기여하는 유망 기업이 많이 탄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정위원회 배선장 심사위원장((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은 “천지일보와 ISO국제심사원협회는 마케팅·홍보 등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각 부문별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2014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을 선정했다”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각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이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제2회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에 선정된 기업은 천연방향제부문 피톤치드숲속나라, 고효율 신소재부문 ㈜다연테크, 물류서비스부문 ㈜가나물류시스템, 식품품질부문 농업회사법인 ㈜다사랑, 친환경건축자재부문 ㈜두원 E&I, 친환경식품부문 대농바이오 영농조합법인(우리산삼), 식품특허부문 ㈜바이오프로텍, 에너지절약부문 신생화학, 보안설치시공부문 시큐어밸리㈜, 도시생활환경부문 ㈜선바이오투웍, 농수산식품부문 ㈜아침가리, 친환경에너지절감부문 태호산업, 의료특허세계화부문 하하코리아㈜ 등 총 13곳이 수상했다.

한편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은 천지일보와 ISO국제심사원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후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