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팥 전문 디저트 카페 ‘카페 앙(Cafe AN)’에서 출시한 ‘앙 팥죽’ (사진제공 : Cafe AN)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최근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건조한 피부와 약해진 심신으로 고민이 많을 소비자들을 겨냥해 카페 업계의 ‘웰빙 재료’ 살린 건강 메뉴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팥’ ‘유자’를 활용한 메뉴부터 ‘꿀’을 첨가한 음료까지 다양한 카페 웰빙 메뉴들을 소개한다.

◆100% 국내산 저당팥죽에 전통 고명 올린 웰빙 팥죽! 팥 전문 디저트 카페 ‘카페 앙(Café AN)’

팥 전문 디저트 카페 ‘카페 앙(Café AN)’에서는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를 달래 줄 따끈따끈한 ‘앙 팥죽’을 선보였다.

특히 매일 아침 100% 국내산 저당 팥을 직접 삶아 정성이 듬뿍 담긴 앙 팥죽에 쫀득쫀득한 찹쌀떡과 밤, 잣, 대추 등 전통 고명을 얹어 고소한 맛과 씹는 맛을 한껏 더했다.

팥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이뇨 작용을 활성화시켜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더욱 좋다. 여기에 쌀밥이 주식인 한국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 B1이 풍부해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도와준다.

이번에 출시된 겨울 한정 메뉴 ‘앙 팥죽’은 카페 앙 전점에서 내년 2월 말까지 만나 볼 수 있으며 가격은 6000원이다.

◆감기 예방, 피로 회복에 탁월한 유자 컬렉션! 한방차 카페 ‘오가다(Ogada)’

한방차 카페 ‘오가다’에서는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과 향으로 추위를 녹여 줄 ‘유자 컬렉션’을 내놓았다.

유자 컬렉션은 유자오미자티, 유자루이보스티, 유자로즈힙티로 구성돼 있으며 레몬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3배나 많은 ‘유자’를 활용한 음료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제격이다.

유자는 피로 회복 및 강장, 숙취 해소에도 좋아 연말 모임으로 지치고 쓰린 속을 푸는데 안성맞춤이다. 유자오미자티 가격은 5500원, 유자루이보스티와 유자로즈힙티는 모두 5300원.

◆달콤한 꿀자몽과 향긋한 레몬오렌지 홍차가 어우러진 허니자몽티!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MANGOSIX)’

달콤하고 쌉싸름한 맛의 조화가 일품인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의 ‘허니자몽티’는 건강 엑기스만 우려 낸 따뜻한 과일 차다.

달콤한 꿀자몽과 향긋한 레몬오렌지 홍차가 어우러져 차 한 모금에 여러 가지 과일향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 가격은 5900원

특히 꿀은 숙취 해소뿐 아니라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부 보습과 노폐물 제거에 좋아 급격히 추워진 요즘 더욱 좋다.

또한 사과 슬라이스와 향긋한 레몬오렌지 홍차가 어우러진 건강한 과일 차 ‘애플티’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200원이다.

카페 앙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믿고 드실 수 있는 착하고 건강한 메뉴를 제공하고자 전통 웰빙 재료를 살린 겨울 시즌 메뉴 ‘앙 팥죽’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메뉴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