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교육청사. ⓒ천지일보(뉴스천지)

초4교, 중3교, 고2교, 2014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
단계별 집단 컨설팅지원과 수업 방법 혁신이 이룬 쾌거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2014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초등학교 4교, 중학교 3교, 고등학교 2교가 선정돼 역대 최고,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우수학교로 선정된 10개교 중 전국 최우수교로 아산 염작초(교장 함필규), 장항중(교장 고미영), 서천여고(교장 김준태)가 선정됨으로써 충남교육청은 명실 공히 전국 최고의 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이 같은 성과는 충남교육청이 단계별(계획단계, 실천단계, 확인단계) 학교컨설팅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이 내실화 되도록 지원하고, 현장 교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수업 방법 혁신을 위해 노력한 집단지성의 결과로 평가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2014년 전국 교육과정 우수학교 평가에서 수업 방법 혁신을 통한 행복교육 구현, 구성원 모두의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운영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최우수교로 선정된 학교는 교육부장관 표창과 상금 500백만원, 우수학교는 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인성교육 중심 수업을 통해 행복교육을 선도하는 모델학교로서 교실 수업 혁신 및 평가 방법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13년 전국100대 교육과정에 초3교, 중2교, 고3교가 최우수 3교, 우수 5교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한층 우수한 성과를 보여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전국 으뜸 교육청의 면모를 과시하게 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