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총격, 한국인 등 관광객 12명 사상
사이판 총격, 한국인 등 관광객 12명 사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태평양 미국령 사이판 섬에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무장괴한의 총격을 받아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외교통상부는 현지시간으로 20일 오전 11시경에 사이판 관광지 ‘만세절벽’에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괴한들이 불특정 다수의 관광객들에게 소총 10여 발을 발사한 뒤 도주했다고 밝혔다.

이 총격으로 한국인 관광객 6명이 부상을 당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부상자 중 박모(40, 남) 씨가 척추에 총을 맞아 긴급 수술에 들어갔으며, 나머지 5명은 경미한 찰과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외국인 희생자까지 포함하면 이번 사이판 총격으로 모두 4명이 사망하고 한국인 6명을 포함해 총 8명이 부상을 당했다.

사망자 4명의 국적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외교부는 이들 사망자 명단에 한국인이 포함돼 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신원 확인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사이판 경찰과 미국 연방수사국 FBI가 범인 검거에 들어갔으며, 괴한들의 정확한 수와 인종, 동기 등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 중에 있다.

현지 공관은 영사협력관을 병원에 급파해 정확한 피습 경위와 피해자들의 정확한 신원 등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가민 2009-11-22 04:13:28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니 다행입니다. 충격이 얼마나 컸을까
빠른 쾌유가 있기를...

우 현수 2009-11-21 23:14:34
이런 미친인간을 봤나! 아니 자신의 감정을 왜 남에게 풀죠? 전신감정을 받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요즘들어 무고한 사람들을 화풀이 대상으로 삼는 인간들이 있는데 더 이상 인간이 아니죠.

이수진 2009-11-21 09:40:47
국내도 아니고 다른나라에 가서 총상을 입었으니 얼마나 기가 막힐일입니까. 요즘은 어디가든 몸조심해야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