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개호 의원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이개호 의원이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의 이른바 ‘땅콩 리턴’ 사건을 두고 9일 “슈퍼갑질의 뉴스를 접한 대다수 국민은 경악을 넘어서 조소와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며 “철저한 법적조치를 기다리고 있다. 다시는 이와 같은 어처구니없는 일이 재발돼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수퍼갑질 대한항공사주 딸에 대한 조치를 요구한다. 대한민국 국민은 국민 노릇하기 힘들다고 아우성”이라며 “승무원서비스를 이유로 램프리턴이 이루어진 것은 전 세계적으로도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한다”고 이같이 비난했다.

이 의원은 “앰프리턴은 통상 기체 이상이나 테러위험 등 승객안전의 문제가 생길 때 이뤄진다 한다”면서 “그럼에도 대한항공 부사장은 사소한 기내서비스를 이유로 해당 승무원에게 난동에 가까운 고함을 지르고 해당 항공기를 후진시키고, 급기야 승무원을 기내에서 쫓아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한 항공보안법 위반 여부를 철저히 조사해 반드시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아울러서 승무원들의 인권을 크게 훼손한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해서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위반 여부를 꼭 따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번 사건은 대한민국 재벌기업 자녀들의 도덕적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라며 “반드시 정부 당국의 철저한 진상조사와 국민이 납득할만한 응분의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