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주기도 100만단 바치기 운동

안중근(1897~1910) 의사의 의거 100주년을 맞아 한국과 중국, 일본의 천주교인들이 ‘묵주기도 100만단 바치기’ 운동을 벌인다.

이 운동은 천주교 수원교구 김동원 신부가 파견돼 있는 중국 다롄(大連)의 한인성당을 중심으로 해 천주교 수원교구의 해외선교를 후원하는 평신도 모임인 직암선교후원회, 일본 오타시 본당 등이 참여하며 안 의사의 의거일인 10월 26일 본격적으로 시작돼 순국일인 내년 3월 26일까지 계속된다.

천주교 다롄한인성당은 이미 이달 초 묵주기도 100만단 바치기 운동을 시작해, 한중일의 가톨릭 신자들로부터 묵주기도를 인터넷카페(http://cafe.daum.net/tianzhujiaotang)에서 댓글 형식으로 봉헌 받고 있다.

뮤지컬 ‘갓스펠’ 공연

신약성서의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의 비유들을 현대적인 정서에 맞춘 짤막한 장면들로 연결한 뮤지컬 ‘갓스펠(GODSPELL)’이 내년 1월 31일까지 제일화재 세실극장에서 공연된다.

‘갓스펠’은 한 평범한 대학생 존-마이클 테벨락이 성서 안에서 발견한 기쁨과 희망의 메시지를 세상에 전하고 싶은 순수한 열망에서 탄생된 작품으로, 예수의 일대기보다는 그의 인간적인 가르침으로 인간 예수, 선생님 예수의 모습을 그린다.

함석헌이 본 종교, 종교가 본 함석헌

한국종교문화연구소와 함석헌평화포럼 공동학술대회는 오는 21일 오후 1~5시 출판문화회관에서 ‘Ham Seok Heon and Religious Culture’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제1회 (사)한국종교문화연구소 학술상 수상자 발표 연기

한국종교문화연구소 제1회 학술상 수상자 결정이 오는 13일에서 내년 1월 중순 이후로 변경됐다.

현재 2차에 걸친 심사회의 결과 예비 후보자들의 윤곽이 결정됐지만, 수상자 결정을 위해 저술과 논문에 대한 집중적인 심의가 필요해 두 달 정도 심사시간을 연장하게 됐다.

수상자 결정 및 발표는 2010년 1월 중순 이후 한국종교문화연구소 홈페이지(http://www.ki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