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 청와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문건 유출과 관련해 1일 “결코 있을 수 없는 국기문란 행위”라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공직기강의 문란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할 적폐 중 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만약 그런 사항들을 기초적인 사실확인 조차 하지 않은 채 내부에서 그대로 외부로 유출시킨다면 나라가 큰 혼란에 빠지고 사회에 갈등이 일어나게 될 것”이라며 “조금만 확인해보면 금방 사실 여부를 알 수 있는 것을 관련자들에게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비선이니 숨은 실세가 있는 것 같이 보도를 하면서 의혹이 있는 것 같이 몰아가고 있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는 하루빨리 밝혀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며 “이 문서 유출을 누가 어떤 의도로 해 이렇게 나라를 혼란스럽게 하는지에 대해 조속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검찰은 내용의 진위를 포함해 이 모든 사안에 대해 한 점 의혹도 없이 철저하게 수사해 명명백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