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광주 서구 화정동 염주체육관에서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제99기 2반 수료식’이 열린 가운데 4295명의 수료생들이 설교말씀을 듣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목숨 걸고 탈북해 ‘신천지’ 왔다”

[천지일보=이지수 기자]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는 신천지가 이번에는 ‘빛고을’ 광주에서 또 한 번의 대규모 수료식을 열어 교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베드로지파는 ‘하늘씨앗으로 온누리가家 평화민국’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30일 광주 서구 화정동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제99기 2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베드로지파는 단일 지파 수료식으로는 최다 규모인 수료생 4295명을 배출해 신천지의 급성장세를 방증했다.

이만희 총회장은 “말씀에 서서 진리로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것이 배운 자의 도리”라며 “하나님의 이 말씀을 완전히 깨닫고 실천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창조돼야 하나님의 나라이며 하나님 백성”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성경에 기록된 모든 것이 나에게 이뤄졌다면 그 사람이 말씀대로 창조된 사람”이라며 “말씀이 하나님이시기에 말씀이 내 안에 있으면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석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총원장은 “한 심령이라도 살리고자 인도자, 강사, 전도사 등 많은 분들이 애쓰셨다”며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 베드로지파 수료식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는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천지일보(뉴스천지)

특히 이날 수료식에서는 2005년 함경북도 경성에서 탈북한 남애(가명, 38, 여) 씨가 수료소감문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신앙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탈북한 사연과 신천지로 오게 된 계기를 밝혔다.

남애 씨는 “성경을 읽기만 해도 총살당하는 북한에서 성경공부에 예배 인도까지 하면서 꼼짝없이 죽은 목숨이었다”며 “2005년 대한민국 품에 안겨 광주에서 교회를 다녔지만 목자들은 성도들의 피 같은 헌금으로 자기 배를 채우고 말씀은 가르쳐주지 않으면서 밖에서 성경 공부하는 교인들을 색출해 내는 데만 급급했다”고 토로했다.

그는 “수 십 년 신앙을 했어도 알지 못했던 6000년 하나님의 비밀을 신천지에서는 분명한 성경적 근거와 이치로 풀어줬고 하늘 시민권자로서 바른 사상과 이념을 가르쳐줬다”며 “스스로 판단하고 옳은 길을 선택했고 살면서 이렇게 확실한 결정을 해본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신천지야말로 6개월 동안 확인한 성경에 약속한 하나님의 신학교였음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해외 15개국을 포함해 300여 개의 선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신천지는 약 6개월간 초·중·고 성경교육을 통해 달마다 수료생을 배출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