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확대간부회의가 열린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박지원 비대위원이 '정윤회 국정개입은 사실'이라고 인쇄된 세계일보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문건유출 책임론에 권력 암투설까지 ‘파문’ 확산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로 꼽히는 정윤회 씨가 이른바 청와대의 ‘문고리 권력’을 통해 국정에 간섭했다는 내용의 국정개입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하고 있다.

청와대와 여당은 ‘검찰에 의한 진실규명’을 주장하며 사태 확산 차단에 나섰지만, 논란의 불길은 좀체 잡히지 않고 있다. 오히려 내부 문건 유출 책임론에 이어 권력실세 암투설까지 제기된 데다가, 야당이 정치쟁점화에 나서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다.

파문의 직격탄을 맞은 청와대는 곤혹스러운 표정이 역력하다. 국정개입 논란이 연말 정국의 블랙홀 이슈로 떠오르면서 국정이 발목 잡힐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 씨가 회합한 것으로 지목된 청와대 관련 당사자들은 문제의 내부 문건을 보도한 언론사를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선 상황이다. 그러나 사태를 조기에 진화하려는 의도와는 달리 정쟁의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모양새다.

새누리당도 빠른 검찰 수사를 촉구하면서 지원 사격에 나섰다. 박대출 대변인은 29일 서면 논평을 통해 “유출 문건에 거명된 당사자들이 해당 언론사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으니 이제 진실 규명은 검찰의 몫이 됐다”면서 “검찰은 한 점의 빈틈도 남기지 말고 이 사건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조속히 해소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야당에 대해선 “야당이 시중에 떠도는 풍문을 담은 문건을 무기삼아 정치공세를 펴는 것은 자제해야 옳을 것”이라면서 “진실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국정농단 운운하면서 박근혜 정부를 흔들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했다. 여당이 이처럼 진상규명의 주체를 검찰로 강조하고,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선 것은 야당에 의한 정치쟁점화를 차단하려는 의도라는 분석이다.

반면 야당은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등 정치쟁점화에 주력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허영일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조속히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새누리당이 침묵하면서 청와대를 비호한다면 이번 의혹이 일파만파로 커져 박근혜 정부 최대의 위기를 자초할 수 있다”면서 새누리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그는 “새누리당의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삼국지의) 원소와 조조가 돼 ‘십상시’의 국정농단을 바로잡아야 한다”며 “비선실세들의 국기문란이라는 총성없는 쿠데타를 수습하는 데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