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 정부 비선실세로 꼽히는 정윤회 씨가 이른바 청와대 ‘문고리 권력’과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국정에 개입했다는 취지의 청와대 내부 문건이 보도돼 파장을 낳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새누리-새정치, 정치쟁점화 놓고 신경전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로 꼽히는 정윤회 씨의 국정개입 의혹을 둘러싼 여야 공방전이 가열되고 있다.

새누리당은 정 씨가 청와대의 이른바 ‘문고리 권력’과 정기적으로 만나 국정에 개입했다는 취지의 청와대 내부 문건이 보도된 것과 관련해 검찰의 진상규명을 주장하고 나섰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은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을 통한 진실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29일 구두 논평을 통해 “청와대가 (관련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 임원과 기자 등을 고소한 만큼 이제 진실규명은 검찰의 몫이 됐다”면서 “검찰은 한점 빈틈도 없이 이번 사건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조속히 해소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당이 이처럼 진상규명의 주체를 검찰로 강조하고,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선 것은 야당에 의한 정치쟁점화를 차단하려는 의도라는 분석이다.

반면 야당은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등 정치쟁점화에 주력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허영일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조속히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새누리당이 침묵하면서 청와대를 비호한다면 이번 의혹이 일파만파로 커져 박근혜 정부 최대의 위기를 자초할 수 있다”면서 새누리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그는 “새누리당의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삼국지의) 원소와 조조가 돼 ‘십상시’의 국정농단을 바로잡아야 한다”며 “비선실세들의 국기문란이라는 총성없는 쿠데타를 수습하는 데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