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윤회 씨가 청와대 비서관과 만나 국정에 개입했다는 세계일보 보도에 대해 청와대가 사실이 아니라고 28일 발표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보도에 나온 내용은 시중의 근거 없는 풍설을 모은 이른바 찌라시에 불과한 걸로 판단하고 당시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민 대변인은 “청와대는 오늘 안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세계일보는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명의의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관련 VIP 측근(정윤회) 동향’이라는 제목이 달린 문건을 사진과 함께 보도했다.

문건에는 정 씨와 청와대 핵심 비서관 3인을 포함한 10명의 인사가 정기적으로 만났고, 청와대 내부 사정과 인사 문제를 논의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대해 야당은 국회 운영위의 긴급 소집을 요구하는 등 정치 쟁점화에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을 비롯해 이른바 ‘십상시’로 불리는 사람들과 문건 작성에 관여한 사람들이 운영위에 출석해야 한다”면서 당 차원에서 이 문제에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은 “이러한 감찰보고서를 입수해 보도했다면 (청와대도) 이런 사실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은 “이 문고리 권력과 정윤회 등 멤버들은 김기춘 비서실장을 퇴진시키기 위해 찌라시에 김 비서실장의 인사 문제를 흘렸다”면서 “검찰은 이런 것을 보고도 과연 만만회 사건으로 (나를) 기소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