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효성의 자사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blog.hyosung.com)’이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개최한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1200여 개의 기업 및 800여 개 공공기관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고객과 소통을 잘하고 신뢰받는 40개 기업 및 28개 공공기관을 선정, 인터넷 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여했다.

효성 블로그는 ‘생활 속 가까이 있는 기업’을 목표로 그룹 활동, 사내 임직원 이야기, 사회공헌 활동 등의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노력을 하고 있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효성은 블로그뿐만 아니라 사내 인터넷 방송인 ‘HBS(Hyosung Broadcasting System)’ 개국, 젊은 아이디어를 활발하게 공유하는 ‘통통 게시판’오픈, 그룹 페이스북 런칭 등으로 사내ㆍ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국내 B2B 기업으로는 최초로 기업 블로그를 개설, 운영해 왔으며 올해 9월에는 그룹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 myfriendhyosung)도 개설해 기존 블로그와의 시너지가 발생하고 있다.

효성 블로그는 2013년 11월 100만 방문자 돌파 이후 11개월만인 지난 10월 20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