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기아차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현대·기아차 박광식 부사장,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기획단 최종문 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 네 번째부터) 현대·기아차 박광식 부사장,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기획단 최종문 단장, 부산광역시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지원단 이갑준 단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차량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기아자동차)

현대·기아차,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의전차량 전달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부산에서 열리는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에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기아차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현대·기아차 박광식 부사장,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기획단 최종문 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현대·기아차가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에 지원하는 차량은 에쿠스 리무진 및 세단, K9, 제네시스, 모하비, 스타렉스 등 총 162대로 행사가 열리는 기간 동안 각국 정상 및 고위급 관계자들의 의전 및 수행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지원차량의 원활한 운영 및 안전을 위해 정비지원단을 구성, 행사 중 비상 정비망을 가동해 지원차량을 상시점검하고 긴급 상황을 대비하는 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부산 벡스코 일대에서 열리는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아세안 10개국 정상 및 각료를 포함, 각국을 대표하는 3000여 명의 기업·언론·문화예술인들이 참석해 아세안 국제관계 현안과 미래를 논의한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에 에쿠스와 K9등 프리미엄급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각국 정상들에게 현대·기아차의 기술력 및 차량 품질의 우수성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현대·기아차 박광식 부사장은 “국가적인 행사에 현대·기아차가 의전차량 협찬사로 함께 할 수 있어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2014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차량 협찬 및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2009년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에 차량을 지원했으며, ‘2010년 G20 정상회의’ ‘2012년 핵안보정상회의’ 등 주요 국제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