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건축기사‧토목기사 전문 교육강좌를 24일 오픈했다.

건축기사와 토목기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취득 후 전문건설업체나 건설엔지니어링업체, 토목엔지니어링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6급 이하 및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건축기사는 필기시험 5과목(건축계획, 건축시공, 건축구조, 건축설비, 건축관계법규)과 실기시험(건축시공실무)에 합격해야 하며, 토목기사는 필기시험 6과목(응용역학, 측량학, 수리학 및 수문학, 철근콘크리트 및 강구조, 토질 및 기초, 상하수도 공학)과 실기시험(토목설계 및 시공실무)에 합격해야 한다.

합격기준은 필기시험의 경우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며,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다.

에듀윌은 건축기사와 토목기사 ‘2015 1회 대비 필승종합반’ ‘1회 대비 필기완성반’ ‘연간회원반’을 오픈하고, 오픈을 기념해 최대 88%의 수강료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듀윌이 이번에 오픈한 1회 대비반은 완벽한 이론 개념 전달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필기시험부터 실기시험까지 장기간 학습해야 하는 상황을 반영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 계획을 세우고 강의를 수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커리큘럼은 기초특강과 필기(이론 및 문제풀이), 실기(이론 및 문제풀이), 기출해설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4년까지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교재가 제공된다.

또한, 교수님이 직접 답변하는 학습 Q&A 서비스와 역학의 기초 특별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초보 수험생들을 위한 무료 혜택도 푸짐하다. 먼저 ‘초보수험 가이드’를 제공해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기출문제 해설특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건축기사나 토목기사 시험 및 시험 준비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