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8일 메모리 확장이 가능한 MP3 플레이어 ‘옙R0(YP-R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뉴스천지)

삼성전자는 메모리 확장이 가능한 MP3 플레이어 ‘옙R0(YP-R0)’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실용성을 강조한 옙R0은 옙R1, 옙M1에 이어 세 번째 DivX 지원 모델로써 4GB·8GB의 기본 메모리 용량에 최대 16GB의 마이크로SD 외장 메모리 슬롯을 지원한다. 이로 인해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메모리 용량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6형 대형 LCD 화면에 DivX, XviD, H.264, WMV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해 파일변환 없이 동영상 감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하는 삼성 독자 음장기술인 DNSe™3.0 탑재로 완벽한 동영상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색상은 인디블랙, 테크노실버, 랩핑크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4GB 14만 9천 원, 8GB 18만 9천 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옙R0는 MP3 플레이어어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편리한 사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에 PMP급 동영상 기능까지 더해져 실용적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옙R0를 구매하는 고객이 12월 31일까지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에 제품 등록 시 2GB 마이크로SD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