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대관 현대HCN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계성초 이제민 어린이에게 시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HCN)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현대HCN(대표이사 강대관)이 개최한 제8회 현대HCN 어린이 영어말하기대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전국결선이 지난 22일 서울 심산기념 문화센터에서 열렸다.

현대HCN 어린이 영어말하기대회 전국결선은 현대HCN의 사업권역(서울, 충북, 대구, 경북, 부산 등) 내 소재한 600여 명의 초등학교 어린이들 중 각 지역예심과 본선을 거친 32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그간 갈고 닦은 영어말하기 실력을 뽐냈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최신형 노트북이 부상으로 주어졌으며, 그 외에도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4명 등 총 10명의 어린이가 수상과 푸짐한 부상을 차지했다.

또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6명의 어린이에게는 내년 2월 가족 1인을 동반하여, 홍콩 CNN 스튜디오와 카툰네트워크 스튜디오 등 해외 유명 방송국의 제작시스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해외문화 탐방의 특전이 주어졌다.

현대HCN 강대관 대표는 “어린이 영어말하기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대HCN은 지역의 교육, 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 방송사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