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권 해치려는 선전포고” 반발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북한 최고권력기구 국방위원회(국방위)가 유엔 인권결의안 통과를 두고 “초강경대응전에 진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방위는 23일 성명을 내어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유엔 인권결의를 전면 거부, 전면 배격한다”면서 “국권을 해치려는 가장 노골적인 선전포고”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국방위는 “인권은 곧 자주권이고 해당 나라의 국권”이라며 “(북한인권 결의는) 우리 국권을 해치려는 가장 노골적인 선전포고”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우리는 여러 명의 미국 국적의 범죄자에게도 인도적인 관용을 베풀어주었다”며 “그러나 미국은 대조선 인권소동에 광분하는 것으로 응수했으며, 그로 하여 우리의 무자비한 보복세례를 받을 첫 과녁이라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말했다. 국방위는 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오바마 정부가 저지른 범죄를 놓고 우리 앞에 무릎을 꿇고 정식 사죄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국방위는 “대조선 인권결의를 두고 그 무슨 경사나 난 것처럼 까불며 입을 다물 줄 모르는 박근혜 패당에게 따져 묻는다”며 “이 땅에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 과연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라고 위협했다. 그러면서 “유엔은 20여 년 전 우리 공화국이 나라의 최고이익을 수호하기 위하여 만천하에 정의의 핵선언 뇌성을 울렸던 때를 심중히 상기해볼 필요가 있다”고 4차 핵실험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에 앞서 북한 대남기구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남한이 미국을 도와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통과를 추동했다고 비난했다. 조평통은 22일 서기국 보도에서 “남측이 미국과 함께 반공화국 인권결의 조작 놀음을 벌였다”며 “우리 제도와 인민을 반대하는 전면적인 선전포고”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