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모바일전자지갑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 출시를 기념해 21일 오후 12시부터 12월 17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증정, 100% 당첨 기프트박스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지난 11일 서비스를 시작한 뱅크월렛카카오는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톡 친구간 소액 송금, 온‧오프라인 결제, 모바일 현금카드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다음카카오와 금융결제원, 16개 은행이 협력해 제공하는 차세대 모바일전자지갑서비스다.

뱅크월렛카카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간편한 모바일 송금기능인 만큼, 이용자들 사이에서 경조사비나 각종 모임회비, 직장인들의 점심값 계산, 자녀용돈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뱅크월렛카카오 출시 이벤트로 오픈 이후 12월 1일까지 앱설치 및 뱅크머니를 등록한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11월 핫 신상 프렌즈 러브스토리’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팀 플러스친구를 통해 행사 기간중 등록고객에게는 실시간 자동지급되며, 11월 21일 이전 등록고객에게는 21일 오후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 뱅크머니 송금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뱅크머니 쏘면 100%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음카카오는 뱅크머니 발송 후 친구가 받기를 완료한 서비스 이용고객 1인당 1개의 100%당첨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박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이용자에게 자동 발송되며 해당 메시지 클릭시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던킨도너츠 먼치킨팩,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바나나맛 우유 등 4개 아이템 중 하나를 자동 추첨해 증정한다.

다음카카오는 “뱅크월렛카카오의 편리한 송금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뱅카가 모바일 송금을 대표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