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목소리 트레이닝 북
하루 10분 목소리 트레이닝, 인생까지 변화시킬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회생활을 하고 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하야 하는 것이 우리들의 타고 난 운명이다. 말의 중요성을 깨닫고 화술을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은 분명 남들보다 앞서가는 사람이다.

▲ 목소리, 누구나 바꿀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단행본이 여러 권 출간됐고 말하는 법을 가르치는 강사들도 많다. 지금까지 말의 문제는 곧 화술의 문제라고만 생각돼 왔다.

그런데 우리는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 미국의 사회심리학자 앨버트 메라비언에 따르면 커뮤니케이션에서 목소리의 비중은 38%에 달한다고 한다.

반면 표정은 35%, 태도와 내용의 비중은 각각 20%와 7%에 불과하다.

자신감 있게 말하면서 당신의 기를 죽였던 연단 위의 발표자를 떠올려 보자. 모든 사람의 관심을 확 끌만큼 그의 발표 내용이 뛰어났는가?

멋들어지게 프리젠테이션을 하던 동료 직원의 이야기 중에 크게 색다른 내용이 있었던가?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았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은 내용이더라도 목소리가 좋은 사람이 얘기하면 집중도가 훨씬 높아진다.

말의 내용이나 말하는 방법보다 중요한 것이 목소리라는 것은 우리가 이미 경험한 바 있다.

◆ 목소리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강의 잘 들었습니다. 이대로만 하면 정말 목소리가 좋아질 것 같아요. 혼자서도 꾸준히 연습하고 싶은데 참고할 만한 책이 없을까요?” 저자가 5년간 보이스 클리닉을 맡으면서 수강생들에게 가장 많이 받아온 질문이다.

저자 또한 보이스 클리닉 강의를 시작했을 때, 참고할 만한 국내 서적이 없어 답답했고 체계적인 발성법이나 발음법에 대한 교육을 하는 전문 교육기관의 부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실제로 방송을 하면서 터득한 노하우에 여러 참고서적을 연구하고 실제 훈련으로 적용해보면서 저자만의 방식으로 목소리 트레이닝법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수강생의 요구를 시원스레 해결해줄 수 있으면서 일반인들도 쉽게 참고할 수 있는‘목소리, 누구나 바꿀 수 있다!’는 그렇게 탄생됐다.  

방송을 하는 사람이라면 발성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배울 기회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소리에 늘 관심을 기울이다 보니 이것저것 연습을 해보며 스스로 발성법을 깨닫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일반인들은 이에 대해 거의 아무런 정보가 없다. 그래서 어떻게 소리가 만들어지는지, 어떻게 해야 좋은 소리가 나올 수 있는지, 또 무엇이 정확한 발음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방법을 알고 자신의 숨겨진 아름다운 목소리를 찾았으면 좋겠다는 저자의 안타까운 바람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저자의 목소리는 보통 사람들처럼 지극히 평범했고 특별히 목소리에 관심도 없었지만 목소리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지금의 좋은 목소리를 갖게 됐다. 

저자가 변화했듯 수많은 제자와 수강생들이 변화를 경험했듯, 이 책을 펼쳐 든 당신의 목소리도 분명 달라질 수 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바로 적용할 수 있다.

◆ 대한민국 최초의 목소리 트레이닝 실용서

이 책은 아나운서 출신의 저자가 지난 5년간 보이스 트레이닝 강의를 통해 터득한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결과물이다.

매력적인 목소리를 내는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훈련 방법이 5단계(복식호흡법, 발성법, 공명활용법, 발음법, 강조법)로 나눠져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돼 있다.

1단계에서 4단계까지의 호흡과 발성, 발음법은 당신의 목소리를 좋은 목소리로 변화시켜 주고 5단계 강조법은 목소리에 풍부한 느낌과 생동감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또 이 책에는 강의를 듣지 않고도 책을 참고해 혼자서도 얼마든지 훈련할 수 있도록 세세한 설명과 삽화가 첨부돼 있다.

모든 예문은 현역 아나운서와 성우가 녹음한 목소리 트레이닝 CD로 제공돼 음성 훈련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준다.

할 수 있다는 신념과 이 책을 끝까지 읽고 연습하는 최소한의 노력만 있다면 당신의 목소리를 듣기 좋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목소리로 바꿀 수 있다.

사람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서는 먼저 귀를 사로잡아야 한다. 하루 10분간의 목소리 트레이닝은 당신의 인생까지 변화시킬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