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 커피 장인 ‘히로세 유키오’ 교수가 인천문예전문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인천문예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오는 21일 세계적인 커피 장인인 ‘히로세 유키오’ 명예교수 특강을 진행한다.

인천문예전문학교 명예교수로 위촉된 히로세 유키오 교수는 매년 커피식음료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커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히로세 유키오 교수는 국내에는 ‘더 알고 싶은 커피학’의 저자로 잘 알려져 있으며, 기발한 연구와 획기적인 업적을 남긴 자에게 수여하는 ‘이그노벨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커피장인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히로세 유키오 교수는 정통 공학도 출신으로 커피에 대한 공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커피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일본 최초로 국립대학에 문부성 인가 커피 강좌를 개설한 일본 커피교육의 창시자로, 일본 커피산업을 발전시킨 가장 영향력 있는 커피 거장이다.

이번 특강은 커피를 위해 걸어온 히로세 유키오 교수의 이야기와 커피시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강의 후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과 함께 간담회도 갖는다. 이번 히로세 유키오 교수의 특강을 통해 인천문예전문학교 커리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커피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커피 명인의 시연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파티플래너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조리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미용예술학과, 카지노딜러학과 등에서 학생 모집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