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혁진, 정상, 최종옥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 로제이, 상현, 진오(사진제공: 모노뮤직코리아)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남성 5인조 그룹 ‘에이션(A.cian)’이 (사)한국언론사협회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지난 14일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하고 국제평화언론대상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 2회 2014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이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국제평화언론대상’은 국제평화와 언론발전, 인권법률, 지방자치,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및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 및 시상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는데 그 취지와 목적이 있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지난 제 1회 국제평화언론대상에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국제평화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대상에는 한반도평화재단 한화갑 총재가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인기 아이돌 그룹 에이션을 비롯해 알앤비 힙합 가수 비록 (B-Rock), 성악가 김철호, 팝페라 가수 이경오, 트로트 가수 김용임, 가수 김흥국 등이 출연했으며, 이 자리에서 에이션이 (사)한국언론사협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에이션은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이라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특히 (사)한국언론사협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만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 그리고 법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복싱돌’이란 수식어로 주목 받고 있는 에이션은 신곡 ‘아우치 (Ouch)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음악방송과 더불어 국내외 공연, 예능, 영화, 연기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