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경기 화성시 정남면 라비돌리조트에서 화성시가 직원들의 홍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화성시청)
[천지일보 화성=강은주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18일 홍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홍보역량 강화 교육은 적극적인 홍보 의식과 홍보를 통한 정책가치를 높이고 홍보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각종 언론매체에 제공되는 보도자료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을 익히고 시가 추진하는 시책사업을 제대로 알리기는 홍보 기법 등을 전문가 통해 교육했다.

또한 일일 강사로 나선 정인광 강사(경기도 대변인실)는 경기도 보도자료 제공사례를 중심으로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방법, 언론 매체별 맞춤형 보도자료 작성기법, 독자가 원하는 흥미 있는 기삿거리 발굴 등의 내용으로 강의했다.

이어 전 부산 MBC 아나운서 장재홍 강사는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요소, 좋은 보도자료 작성과 실무, 눈높이 정책마케팅 전략 등을 강의했다.

화성시 윤상배 공보담당관은 “이번 교육이 100만 도시로의 무한 성장하고 있는 화성시를 이끌어 갈 직원들을 홍보 전문가로 육성해 시민에게 정확하고 빠른 시정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직원 모두가 홍보대사가 되어 시정홍보 효과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는 기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