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진바이오텍이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 영남 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YESDEX)에서 워터큐브와 덴탈큐브E 시리즈를 공개했다. (사진제공: ㈜세진바이오텍)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세진바이오텍이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영남 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YESDEX)’에서 치과 수관관리 무균수 시스템 ‘워터큐브와 덴탈큐브E시리즈’을 공개했다.

세진바이오텍 측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은 치과에 사용되는 모든 물과 진료수를 무균화함으로써, 치과 체어에 사용되는 위생수와 수관의 바이오필름 예방과 교차감염 예방에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치과에 공급되는 물을 미FDA 등록된 정수 필터를 통해 정수된 후 정수된 물을 다시 미국과 일본에서 치료 진료수로 요구되고 있는 전해수 즉 전기분해를 통해 무균화된 수소수 생성 과정을 거친다.

이후 수관의 무균화를 유지하기 위해 소독제를 자동 농도 조절 후 수관에 함께 투입해 공급하므로 치과 수관 관리 및 정수, 소독된 무균수를 진료수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전국 치과 130여 곳에서 이미 3년여 동안 사용돼 추가적인기술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중화된 안전한 수소수 공급 시스템으로 개발됐다.

특히, 교차감염 예방에 탁월한 성능과 안전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과에서 사용되는 위생수 시스템들 중에 최초로 개발 사용된 덴탈큐브를 워터큐브와 함께 E시리즈로 치과 수관관리 무균수 공급시스템 토탈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세진바이오텍은 2014 보건신기술(NET)을 받은 치과 의료용 핸드피스의 소독과 오일링을 동시에 가능한 오존화오일과 함께 핸드피스 소독기 덴티스타, 전신 소독기 이노존S1, G1 시스템 등 다양한 의료기기를 개발, 보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