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손성환 기자] SK해운이 3분기 영업이익이 6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흑자로 돌아섰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62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78억 원보다 줄었고 순손실은 55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영업이익 533억 원, 매출 1조 7421억 원을 달성했다. 

SK해운은 실적 호전의 이유로 높은 비중의 장기 수송 계약, 해상급유사업 등의 안정적인 사업구조와 선박관리비와 연료비 절감 등의 지속적인 원가경쟁력 개선 때문이라고 밝혔다.

다만 3분기 영업이익이 2분기에 비해 88억 원 감소한 것과 관련해 3분기 일회성 비용이 증가한 것이며,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일시적이라는 설명이다.

SK해운 관계자는 “3분기 영업이익 감소는 LNG선박의 정기입거수리비와 같은 일회성 비용의 일시 인식 등에 기인한 것으로 올해 순이익 흑자 달성에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며 “10월 이후 탱커 및 건화물선 시황의 호전과 벙커 가격 하락으로 인한 원가절감 효과 등을 감안하면 2014년 흑자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해운은 자회사 지분 일부 매각과 신종자본증권 발행 등의 자본 확충으로 지난해 대비 부채비율이 상당히 감소해 재무구조가 점차 안정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SK해운은 지난해 국제 LNG선 입찰 성공에 이어 올해 한국가스공사의 신규 LNG 전용선 2척 수주로 LNG 수송전문선사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에 장기수송계약 중심의 안정적 사업구조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