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서경덕 교수)

한국 대표 영웅 10명 업적 등 담아

[천지일보=박선혜 기자]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 10’을 출간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영웅 10명의 이야기를 담은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 10’은 지난해에 독도, 동해, 일본군 위안부, 야스쿠니 신사 등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역사 콘텐츠 10개를 모아 출판한 책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이런 영웅들은 국가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많은 역할을 하는데, 우리는 정작 우리 영웅들을 소홀히 해 왔다”며 “올해 삼일절부터 한 달간 역사학자 및 문화평론가 등 각계각층 3백여 명을 대상으로 세계인들에게도 감동을 줄 우리 영웅들을 선정해 각 인물별 대표 전문가들과 함께 집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선정된 10인은 안중근, 김구, 윤봉길, 안창호, 헤이그특사, 세종대왕, 이순신, 정약용, 윤동주, 백남준이다.

책은 각 인물들의 주요 업적 및 인생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담았다. 각 영웅들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려는 서 교수의 활동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서 교수는 “글로벌 시대를 사는 지금 우리의 역사와 영웅들을 먼저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위해 웹툰 제작 및 책 출간, 각 인물별 동영상 제작 등을 통해 올바른 역사인식 캠페인을 계속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한국사와 한국인 관련 두 권의 책을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있는 한글학교에도 보낼 예정이다. 영어로 번역한 책을 곧 출판해 전 세계 유명 도서관에도 기증, 비치할 계획이다.

서 교수는 이번 출판을 통한 인세를 뉴욕타임스 등 세계적인 유력 매체에 홍보할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관한 광고 캠페인 제작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신사임당, 유관순, 김만덕 등 우리나라 대표 여성 영웅 10명에 관한 책도 내년에 출간 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