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태교 기자] 군 위안부의 존재를 인정한 한일 공동제작 역사 부교재에 대해 일본 정부와 정치권에서 반발이 일고 있다.

2일 산케이 신문 등은 ‘일본군이 조선의 여성들을 일본군 위안부로 전쟁터에 데려가 성 노예로서의 생활을 강요했다’는 내용이 담긴 역사 부교재에 대해 정부와 정치권에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17일 자민당 요시이에 히로유키 중의원은 중의원 문화과학위원회에서 “일면적인 사상에 바탕을 둔 내용으로 매우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 역사 부교재는 작년 초 우리나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구지부와 일본 히로시마현 교직원조합이 공동으로 발간한 ‘한국과 일본, 그 사이의 역사(일본어 제목: 일한공통역사교재·배우고 이어지는 일본과 한국의 근현대사)’이다.

같은 달 29일에는 차세대당의 다누마 다카시 중의원도 “학습지도요령의 취지에서 벗어난 것이 명백하다”며고 “적절한 부교재를 선정해 사용하라”고 비난했다.

이와 시모무라 하쿠분 문부과학상은 “언론의 자유는 존중해야 하지만 일면적인 내용이라면 그대로 교육 현장에서 쓰게 해서는 안 된다”고 답했다.

일본 문부과학성은 도도부현(광역자치단체) 교육위원회에 부교재를 적절하게 취급하도록 요구하는 통지문을 발송할지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한 일본 정부의 대응도 아직은 명확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