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중국을 방문 중인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29일 베이징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을 면담했다.

삼성그룹은 이 부회장이 이날 오후 4시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보아오포럼 이사장인 후쿠다 야스오 전 일본 총리를 비롯한 보아오포럼 이사진 11명과 함께 시진핑 주석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보아오포럼은 아시아 각국 정부와 기업계, 학계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아시아 경제와 사회발전, 통합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민간기구이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해 3년 임기의 보아오포럼 이사로 선임됐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보아오포럼 이사 대표 자격으로 별도의 발언 시간도 가졌다.

이 부회장은 “보아오포럼이 아시아 국가의 경제회복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며 “삼성이 중국 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춰 중국에서의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중국에서 사랑받고 중국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저녁 이 부회장은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이 베이징 조어대에서 주관한 만찬에도 참석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지난 7월 시진핑 주석이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했을 때 서울 신라호텔 삼성전시관과 8월 난징 유스올림픽 개막식 행사에서도 시진핑 주석을 만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