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성 폐기물 연료화 기술 등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포스코건설이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서 국무총리 표창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 지원 및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으며, 친환경기술 개발과 환경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 점을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누렸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서울 코엑스에서 21~24일에 열렸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다인 246개 기업이 참가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밖에 나흘간 열린 박람회에서 유기성 폐기물을 세계 최고 수준의 건조효율성이 입증된 ‘유기성 폐기물 연료화 기술’ 과 국내 최초 혐기소화 검증기술인 ‘혐기소화 바이오가스 기술’ 등을 알리는 전시관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김용민 포스코건설 R&D센터장은 “기술 개발의 시대적 화두는 바로 환경”이라며 “환경과 함께하는 기술개발만이 지속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성과 환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6일 ‘대한민국친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친환경대상’ 시상식에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기술개발과 확보된 기술의 사업화 성과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신재생에너지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금까지 포스코건설은 환경신기술 13건과 건설신기술 14건 등 30건의 국가신기술과 7건의 녹색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